Home 문화광장 새소식

새소식

게시글 검색
<CEO 하루 한마디> "아이디어는 당신의 모자 밑에 있다"
성정문화재단 조회수:285 218.155.17.102
2018-12-22 08:53:02

 

 

<아이디어는 당신의 모자 밑에 있다>

-워너 메이커(미국 기업인 / 1838년~1922년)

 

 

오늘날에는 한 기업의 성공을 '아이디어'가 좌우한다고 해도 틀린 말이

아닙니다. 특히 경쟁자가 많은 분야에서는 기발한 아이디어가 초기 소비자의

관심 끌기에 지대한 역할을 하죠.

대표적 성숙 상품의 하나인 맥주 산업에서 아이디어 하나로 성공한 기업이

있습니다. 일본의 산토리 사는 가정용으로 사용할 맥주용기를 개발하면서,

맥를 따를 때 주둥이에서 거품의 작용으로 '꼴깍꼴깍'하는 소리가 나오도록

만들었습니다. 결과는 대성공이었죠.

산토리 사의 가정용 맥주는 일본뿐 아니라 미국으로도 수출되어 큰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 또 높은 가격으로 유명한 물 브랜드 '에비앙'은 광고에 스토리

를 담는 아이디어로 성공을 거뒀습니다.

1789년 신장결석을 앓던 한 귀족이 알프스 산맥의 작은 마을 에비앙에서

요양을 했는데, 마을의 우물물을 마신 후 신기하게도 병이 나았습니다.

물이 바로 '에비앙'이라는 것이죠.

세상 어디에나 있는 '물'이 아이디어를 통해 '특별한 물'로 탄생한 것입니다.

 

출처 : CEO 한루 한마디 / 이의현 지음

댓글[0]

열기 닫기

top